본문 바로가기
Instrument

파나소닉 마이크로포서드 머신 GH6

by Cool-Night 2022. 3. 2.
728x90
반응형

지난 2월에 파나소닉 미러리스카메라 GH6 출시 소식에 기대를 하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파나소닉 일본 홈페이지에 GH6에 대한 페이지가 업데이트 되어서 좀더 자세히 볼 수 있게 되었네요.

 

○ 일본 파나소닉 홈페이지 : panasonic.co.jp

 

 

 

풀사이즈가 아닌 또다른 옵션

 

 

 

13+ 스톱에 이르는 다이나믹 레인지 부스트 25.2M Live MOS 센서

 

 

 

 

 

신세대 비너스 엔진은 풀프레임 카메라 LUMIX S1H의 엔진이라고 하네요.

 

동영상 기록 모드도 상당히 발전했습니다.

 

 

5.7K 동영상의 비트레이트도 상당히 높습니다.

 

이 높은 비트레이트로 고정밀 시네마스코프 사이즈의 영상을 지원하네요.

 

게다가 라이브뷰를 4:2:2 10bit 고화질로 출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디오 분야도 상당히 발전했는데요, 4채널 오디오는 24bit 하이레조에 대응합니다.

 

마이크 음성은 채널1과 채널2에, 외부마이크는 채널3과 채널4에 기록되기에 인터뷰 음성 기록과 배경음악을 구분할 수 있게 되었네요.

 

 

전문 촬영 오디오를 위한 마이크로 폰 어댑터도 별매 판매한다고 합니다.

파나소닉 GH6이 오랜만에 출시되는 마이크로포서드 카메라이다 보니 어마어마한 스팩을 갖고 왔네요

 

 

 

5축 7.5단 손떨림보정은 흔들리지 않는 최고의 촬영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315점의 AF 측저점은 빠져나갈 수 없이 촘촘하게 구성되어 있네요.

 

특히 기대되는 것은 1억 화소 고화질 모드.

 

 

작동 램프도 빨강색이 눈에 잘 띄도록 카메라 전면과 앞면에 있군요.

 

심지어는 캘빈값도 촬영중에 표시됩니다.

 

 

모니터 액정 화면을 조작하기 편리하도록 틸트와 스윙이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368만 화소 해상도의 라이브 뷰파인더.

 

 

정말 한번 들여다보고 싶군요.

 

 

GH6 의 마그네슘 합금 플레임은 견고한 카메라의 기동성과 안정성을 확보해줍니다.

 

 

HDMI 단자도 A형으로 되어서 바로 꽂으면 되겠네요.

 

 

2022년 3월 말에 출시한다고 하니 국내 출시가 되어서 손에 쥐게 되면 사용기와 사진들을 올려보고 싶습니다.

 

파나소닉 마이크로포서드 미러리스 카메라 GH6

 

새로운 세상을 만날 준비에 가슴이 설레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